㈜큐피터, 2018년 산학연협력기술 개발사업(첫걸음) 선정

2019년 말까지 웹 기반 신약개발 매칭마켓 플랫폼 서비스 개시 목표

㈜큐피터(대표 윤문태)는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공동개발기관)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산학연협력기술 개발사업(첫걸음)의 주관 기관으로 최종 선정 되었다.
이번 과제는 내년 말까지 ‘웹 기반 신약개발 매칭마켓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신약 개발 초기 단계부터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단계 별로 적절한 파트너사를 신약 개발사에 매칭해주는 서비스이다.
특히, 신약 후보 물질을 다수 확보하고는 있으나 경험 부족으로 전담팀 구성 및 전문가 매칭(파트너사)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제약업계 현실을 감안하면, 이번 프로젝트는 개발 단계 별로 가장 적절한 파트너사를 매칭 지원하여 국내 신약개발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구축 예정인 매칭마켓 플랫폼에서는 개발 물질 관련하여 최소한의 질문 및 답변을 통해 적합한 파트너사 매칭을 유도할 계획이며, 과제팀에서는 객관적인 파트너사의 정보 확보를 위해 이전 경험했던 고객사의 피드백 의견을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베타서비스 기간을 통해 개발사의 만족도 및 평가의견를 수렴하여 신뢰도 높은 정보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본 과제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1년 단기 과제이며, 정부로부터 약 1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수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