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전반기 Pharmacometrics CSI 개강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텍 종사자 5명 수강


PIPET(가톨릭계량약리학연구소 소장 임동석)이 주관하고 ㈜큐피터가 지원하는 2019년 전반기 Pharmacometrics CSI(Pharmacometrics Course for Scientist in Industry)가 지난 1월에 개강하였다.

이번 학기의 Pharmacometrics CSI는 Basic-1: Model Building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약동학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실제 데이터를 이용한 분석 소프트웨어(NONMEM) 실습과 자사 데이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등을 집중적으로 경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올해 과정은 국내 주요 제약기업 종사자 5명이 참가하고 있으며, 개강일로부터 2주에 1회씩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트레이닝 기간은 수강생들의 사전 학습 정도와 목적에 따라 일부 차이는 있지만 보통 한 학기 정도로 진행 될 예정이다.


Pharmacometrics CSI는 국내 제약기업의 비임상, 임상 연구개발 실무자들을 위한 집중 트레이닝 과정으로 PK/PD 모델링을 이해하고 이를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공유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 하는 것이 목적이다. 본 과정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5~1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하고 있다. 유한양행, 셀트리온, 종근당, 대웅제약과 같이 국내 대형 제약사 소속 수료자는 물론 최근에는 바이오텍 종사자들의 수료자도 많아져 계량약리학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는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까지 별도의 수강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만큼, 본 과정에 관심 있는 국내 제약기업 실무자는 ㈜큐피터 교육 담당자(trainnig@qfitter.com)로 문의가 가능하다.


이 밖에, ㈜큐피터에서는 연 2회 유료 Pharmacometrics 교육(16시간 과정) 및 연 1회 ‘계량약리학의 적용 및 효용성’ 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2019년 첫 번째 유료 Pharmacometrics 교육은 5월 9일부터 10일까지 가톨릭대학교에서 이틀간 진행 할 예정이다